본문 바로가기
life

다들 편안하게 주무시는지? 잠을 잘 자기 위한 나의 노력 10가지

by 시골쥐 2022. 12. 20.
반응형

우리 주변에 의외로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 사무실의 아침, 조잘조잘 티타임에 너무너무 잠을 못 자겠어서 빛이 하나도 없는 옷방에 들어가서 잤다는 사람도 있었어. 밤새 잠이 안 와서 수면제인 책을 읽어도 뭔 내용인지도 모르겠고 잠은 안 오더라는 이야기, 그냥 잠이 안 와서 침대에 누워있는 것이 괴롭다는 이야기... 다들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서 맑은 정신으로 일해야 하는 아침이 너무 두려운 거지. 이야기하다 보면 잠을 못 자서 괴롭다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니깐~ 그대는 어떠셔? 마지막에 진짜 꿀팁이 있으니까 꼭! 다 읽어보시고 도움받아보셔~

잠을 잘 자야 하는 이유와 잘 자기 위한 나의 노력 10가지

고양이는 하루 18시간을 잔대~

1. 잠을 잘 못 자는 사람 손들어 봐!

불면증은 밤이면 자야 하는데 잠을 못 자는 거잖아. 밤에 자꾸 깨고 낮에는 비몽사몽으로 일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을 말해.. 왜 그러는 것일까? 낮에 있었 던일이 스트레스로 와서 인가? 그렇담 하루 이틀 지나면 괜찮아져야겠지? 이건 아니고 지속적으로 잠이 안 오는 불면증을 말이야. 기분이 우울하거나 커피를 많이 마시던가 하는 날, 자려고 애쓰다 보면 아침해가 훤하게 밝아올 때가 있어. 정말 화가 나지. 코골이, 또 심한 운동을 하고 나면 온몸이 아파서 다리에 쥐도 나고 잠이 도통 안 오더라고... 이렇게 잠 못 드는 밤이 한 100일 정도 지속되면 불면증으로 진단받게 되는데 환자들은 잠들기 어렵고 반복해서 깨는 것이 자신의 문제라고 한다더군. 자려고 노력할수록 잠은 달아나고 괴로움만 커져서 충분한 잠을 못 자고 있다고 호소하는 거지

2. 불면증, 왜 그러는 걸까?

1) 늦게 자든 일찍 자던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2) 낮잠은 자지 않으며 침대에는 하루 8시간만 누워있는다.
3) 퇴근 후, 카페인 음료인 커피는 마시지 않는다.
4) 과격한 운동은 몸이 아파서 잠이 안 와... 그래서 오전 1시간 정도 걷기 운동만 한다.
5) 저녁식사는 7시 전에 끝내고. 누웠을 때 배가 불편하지 않도록 한다.
6) 밤에 핸드폰 충전은 침대에서 멀리 있는 곳에서 한다.
7) 잠자기 전 따뜻한 물로 샤워 후 머리카락을 반드시 말리고 잔다.
8) 저녁엔 tv 보면서 살금살금 스트레칭으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9) 따뜻하고 포근하고 적당한 두께의 이불로 편안한 잠자리 만들기
10) 5분 이내에 잠이 오자 않을 때는 일어나서 옷장 정리나 책상 정리 등 다른 일을 한다.

5. 무조건 잠은 충분히 잘 자야 한다고 생각해

무슨 이유에서든지 잠은 충분히 잘 자야 한다고 생각해. 우리 집에서는 내가 잠을 잘 못 자서 괴롭다고 하면 아무도 안 믿어. 밤새 코 고는 소리에 온 식구들이 밤잠을 설치게 하면서 무슨 소리야? 하는 거지. 그런데 코골이도 숙면에 방해가 되는 거야. 코 골다가 내 코 고는 소리에 놀라서 잠을 깬다니깐~ 무호흡에 내가 놀라고~ 좀 많이 움직인 날은 온몸이 아파서 잠이 안 오고... 안 움직인 날은 잠이 안 와서 잠이 안 오고... 이런저런 이유로 잠 못 드는 밤이 많아졌어. 하여간, 잠자리는 따뜻하고 포근하게 핸드폰 멀리멀리 두고, 누웠을 때는 온몸에 힘을 빼서 침대 밑으로 내려가는 것처럼 몸을 편안하게 하고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단순한 생각만 의식적으로 하면서 잠자리에 누워봐~ 이것도 잠이 안 오면... 진짜 비법인데.... 최고로 좋은 것은 심호흡을 천천히 10까지 세면서 들숨, 10까지 세면서 날숨을 10회 정도 반복해. 내게는 심호흡이 직방이야. 진짜 잠이 잘 오더라.

도움이 되셨으면 구독, 좋아요 눌러주셔요~~ ^^

댓글

  • 현재글다들 편안하게 주무시는지? 잠을 잘 자기 위한 나의 노력 10가지

최신글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